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flex 뜻 ex) 플렉스하며 욜로하다간 골로간다

by 행복한세포 2021. 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 세포입니다.
저는 평생 flex 하며 살고 싶은데요.
flex가 무슨 뜻이냐고요?

flex는 미국 힙합 문화에서 자주 사용되던 단어인데요.
부를 과시하다, 뽐내다 정도의 뜻을 갖고 있습니다.
원래 사전적 의미는 '구부리다'이지만 뜻이 변형되었고
오히려 변형된 의미로 더 자주 쓰이는 것 같네요.

많이들 아시겠지만 flexible이라는 단어는
'유연한'이라는 뜻이거든요.
flex + able = flexible
구부릴 수 있기 때문에 유연하다는 뜻이죠.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쇼미더머니(SHOW ME THE MONEY)의 영향으로
힙합 문화의 기세가 점점 강해지고 있는데요.
요즘 젊은 사람들이
옷이나 귀중품을 자랑하며 "플렉스~" 이러거나
쇼핑을 하며 돈을 펑펑 쓴 후
"나 오늘 플렉스 했어~ 플렉스 인증한다."
이런 식으로 사용하기도 하고

힙합 가수들의 경우 황금 목걸이, 황금 팔찌,
골드 그릴즈(이빨에 끼는 황금) 등을 착용하거나
최고급 스포츠카 위에 탄 상태로
플렉스~ 이러는 거죠.

생각해보니 제 집 안에는
플렉스하고 자랑할 만한 물건이
하나도 없네요 ㅠㅠ 쥬륵...

가장 비싼 물건이라고는 100만원짜리 휴대폰이랑
100만원짜리 노트북..
그 다음은 50만원짜리 티비 정도가 되겠네요..
저는 사치와는 거리가 먼 사람인가 봅니다.
그렇다고 해서 제가 엄청난 구두쇠인 것은 아닙니다!!

특히 요즘 젊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SNS인
인스타그램이 플렉스 자랑 창구로 사용되고 있죠.
(저는 인스타그램을 일부러 하지 않습니다.
DEAN의 instagram 노래 가사처럼
나만 빼고 다들 행복한 것 같은 느낌이 들까봐...)

특히 힙합 가사에 플렉스라는 단어가 많이 등장하는데
부를 과시하는 행위가 힙합에서는 보편적인 문화로
자리잡았기 때문입니다.

약간 '나는 개고생하며 이렇게 돈을 많이 벌었다'라며
돈자랑을 하며 과시하는 느낌인 거죠.

힙합가수가 아니어도 힘들게 성공했거나
돈을 많이 벌게 된 사람들이 많을 텐데
유독 힙합 가수들이 플렉스를 많이 하는 이유가
정확히 뭔지는 모르겠네요.

힙합 가사에 특히 돈 자랑,
여자 자랑 하는 내용이 많거든요.

여자 힙합 가수의 경우 돈 자랑, 몸매 자랑,
남자 자랑이 꽤나 많고요.
(최근에 유행한 Cardi B의 노래에서도
엄청난 몸매 자랑이 나오죠.
Nicki Minaj도 그렇구요.)


하지만 플렉스를 즐기다간 뭐다?
골로 갈 가능성이 큽니다.

금수저를 물고 태어났다거나
돈이 많은 사람들은 플렉스를 해도 상관 없겠죠.
그러나 요즘은 사치생활을 일종의 스트레스 분출구로
여기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는 사치로 풀면 안 되고
건전한 취미생활로 풀어야 합니다.

사치는 하면 할 수록 중독되기 때문에
뇌에서도 더 많은 사치를 요구하게 되고,
사치에 맛들리면 끊어내기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오늘은 플렉스의 뜻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쩔 때 써야겠는지 대충 감이 오나요??

플렉스도 좋지만
적당히 플렉스 합시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