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짜먹는 감자에그샐러드 영양성분 (내돈내산 추천 후기)

by 행복한세포 2021. 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 세포입니다.
오늘은 자취생 간편식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최근에 자주 먹기시작한 음식인데요.
바로 짜먹는 감자에그샐러드입니다.
우선 자취생 간편식으로 강력추천합니다.
(제 돈으로 제가 사 먹은 후기입니다)

제가 최근 간편식으로 뭘 먹을까 하다가
요즘 챙겨보고 있는 햄튜브(오뚜기 회장 딸 함연지 님이 운영중이신 채널입니다) 영상을 보다가
함연지 님이 짜먹는 감자에그샐러드를 강력추천 한다는 거예요.
이게 그렇게 짜지도 않고 맛있다면서 특히 아버지인 오뚜기 회장님이 이 짜먹는 감자에그샐러드를 엄청 좋아하신다고 하더라고요.

오뚜기 회장님까지 좋아하시는 음식이라면..
아무리 간편식일지라도 맛은 있겠구나!!생각해서
영상에서 나오는 제품과 똑같은 제품을 찾았어요.
(영상에서는 브랜드까지는 안 알려주더라구요. 뒷광고로 오해받을 여지가 있어서 그런 듯요 ㅎㅎ)

근데 제품명 자체가 특별한 거 없이
'짜먹는 감자에그샐러드'더라구요.

생긴 건 이렇게 생겼습니다.


간편하게 케첩처럼 쭈욱 짜서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냉장보관 해야하는데 꺼내서 거의 바로 먹을 수도 있고요.


감자 45퍼센트, 계란 30퍼센트 들어있다고 하네요.


감자, 계란 외에는 마요베이스, 난황액, 설탕, 당근, 양파, 유크림, 천연향신료, 소금 등이 들어있네요.
0도~10도 사이에서 냉장보관하라고 합니다.
제조업체는 풍림푸드네요.



총 내용량은 1000g이고,
영양성분포에는 100g당 영양정보가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극소량이고 나트륨도 감자에그샐러드 치고 낮은 편인데요,
지방은 6g으로 그렇게 적다고 볼 수도 없고 많다고 보기도 어려운 양인 것 같습니다.
계란과 마요네즈가 있으니 어쩔 수 없겠죠.

가장 눈에 띄는 게 콜레스테롤인데요
1일 기준치의 47퍼센트가 들어있다고 하니 콜레스테롤을 피해야 하시는 분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계란에는 콜레스테롤이 원래 많이 들어있지요.
하지만 계란에 들어있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유화제 역할을 하며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돕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근 연구에 따르면 계란의 콜레스테롤이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부담없이 이 짜먹는 감자에그샐러드를 먹고 있답니다.


내용물은 이렇게 생겼고요.
감자, 계란, 당근 등이 콕콕 박혀있어서
잘근잘근 씹는 맛도 있습니다.
짭짤하면서 고소하고 달짝지근한 맛인데,
그 맛들이 그렇게 강렬하진 않아서 크게 부담이 안 되는 정도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간편식인 짜먹는 감자에그샐러드를 리뷰했는데요.
특히 혼자 사는 자취생들에게는 영양 만점 간식이나 식사대용이 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